[2022년 수원대학교 예비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천연 성분의 기능성 체취 케어 제품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치읓치읓’

입력 2023-03-16 08:31   수정 2023-03-18 22:24



[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치읓치읓은 천연 성분의 기능성 체취 케어 제품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 이화영 대표(38)가 공동설립자와 함께 2022년 10월에 설립했다.

이 대표는 “치읓치읓은 ‘청춘’의 앞 자음인 ㅊ ㅊ을 소리가 나는 대로 읽은 이름이다. 트렌드인 복고에서 착안한 ‘청춘’, ‘청춘’의 앞 자음인 ㅊ ㅊ 반복해서 읽는 MZ 세대의 재미난 느낌을 더했다”며 “회사명처럼 우리 제품은 트렌디하게 MZ의 감성을 담고 있다”고 소개했다.

덧붙여 “치읓치읓은 삶이 늘 청춘이도록 건강하고 온전한 몸과 마음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생활에 필수적이면서 건강한 성분의 기능성 체취 케어 제품을 만든다”고 말했다.

치읓치읓의 첫 번째 제품 라인은 ‘원 드롭(One Drop)’이다. 천연 성분 기반의 제품으로 한 방울로 건강하게 체취를 기능적으로 케어한다. 여성Y존, 구강, 두피 등 몸의 체취를 케어하는 제품들을 개발 중이다.



“이번에 출시한 ‘원 드롭 레이디(One Drop Lady)는 여성의 Y존 체취 케어에 도움을 주는 천연 성분의 기능성 제품입니다. 여성 속옷 안쪽 Y존이 닿는 부위에 스포이드로 1~2방울 떨어뜨려 사용합니다. 제품명처럼 ’원 드롭‘으로 칸디다균 항균과 탈취, 아로마 테라피 등을 통해 보다 건강하게 체취를 케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치읓치읓 제품은 더 건강한 Y존을 만드는 데 초점을 두고 개발됐다. 이를 위해 이 대표는 “천연 성분을 사용했다”고 강조했다. “저희 제품은 천연 오일로 이뤄져 있습니다. 꽃과 나무, 식물의 잎과 씨앗에서 추출한 품질 좋은 천연 오일을 인증받은 제조시설에서 고품질로 제조합니다. 여성의 Y존은 일반 피부보다 흡수율이 6배 정도 더 높고, 질 점막은 42배 더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만큼 Y존 제품은 건강한 성분으로 이뤄진 제품을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원 드롭 레이디는 여성의 Y존을 위한 스페셜 아로마 포뮬러를 적용해 Y존을 건강하고 섬세하게 케어한다. 이 대표는 “생리 전 증후군 완화 등 Y존을 튼튼하고 건강하게 하는 것으로 알려진 천연 오일을 배합했다”고 말했다.



“원 드롭 레이디의 일랑일랑 꽃과 제라늄 꽃 오일은 여성 호르몬 균형에 도움이 되는 오일로 유명합니다. 베르가모트 오일과 만다린 오일은 생리 전 가라앉은 무드를 올려주고, 긴장과 불안을 풀어줍니다. 또 천연 항균제로 요도와 염증 완화에도 효과가 탁월합니다. 베이스 오일인 시더우드는 묵직하고 짙은 우디향으로 마음을 어루만져 평온함을 줍니다. 이외에도 Y존을 부드럽고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비타민 A와 D가 풍부한 호호바씨오일과 높은 올레산 함유율로 가려움증을 완화하고 민감한 피부를 다독이는 살구씨 오일, 달맞이꽃 오일 등을 선별해 시너지가 날 수 있도록 배합했습니다.”

이 대표는 “원 드롭 레이디는 Y존이 더 건강할 수 있게, 궁극적인 체취를 개선을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좋지 않은 체취의 주요 원인 중 하나가 균 감염으로 인한 염증입니다. 질염은 여성에게 감기라고 불립니다. 컨디션이 좋지 않으면 쉽게 찾아오기 때문인데요. 여성의 80% 이상이 질염을 경험했을 정도로 흔합니다. 그리고 85~90%는 칸디다 알비칸스 균에 의해 발생한다고 알려졌는데요. 원 드롭 레이디는 엄격한 외용소독제 시험 규격 기준에 맞춰 평가한 결과, 칸디다균 제거 효과를 입증했습니다. 질염은 데일리 케어가 중요합니다. 이에 맞춰 원 드롭 레이디는 손쉬운 사용이 가능하도록 개발했습니다.”

강력한 탈취력과 향도 치읓치읓만의 강점이다. “여성은 한 달 주기로 배란과 생리 등 호르몬 변화와 컨디션에 따라 Y존 체취에 변화가 있고, 사람을 만날 때 이 체취가 신경 쓰일 수 있습니다. 원 드롭 레이디는 신경 쓰이는 체취 성분을 직접 제거한 후에 아름다운 향을 새로 선사해 체취를 향기롭게 케어합니다. 단순히 좋은 향이 아니라, 여성에 맞게 여성스러우면서도 우아하게, 그러면서도 따뜻하고 묵직한 향이 단단하게 잡아주는 온전한 향 밸런스를 디자인했습니다.”



이 대표는 어떻게 창업하게 됐을까. “여성에 대한 애정과 관심이 큽니다. 여자 중고등학교와 여대를 다니면서 건강한 Y존에 대한 여성들의 니즈가 크다는 것을 경험하고 공감했습니다. 생명과학인 전공을 살려 공동설립자와 건강한 Y존, 체취의 원인과 특징에 대해 연구하고 아로마테라피를 적용한 제품을 직접 만들어 사용해보면서, 효능을 확인했습니다. 그 결과, 공동창립자와 세상에 유익을 주고, 우리가 잘 할 수 있는 일을 해보자고 결심해, 제품 개발에 나서게 됐습니다. 회사를 설립하고 제품이 나오기까지 중소벤처기업부, 여성벤처협회, OEM사와 용기 및 디자인 업체 등 많은 분들의 도움이 있었습니다.”

원 드롭 레이디는 휴대가 편리한 9.5ml 용량에, 용량 조절이 쉬운 스포이드 방식으로 제작됐다. “사용자가 여닫기 편리하도록 스포이드 손잡이 부분에 홈을 넣고, 제품이 스포이드를 타고 흐르지 않도록 내부에 별도 고무패킹을 넣었습니다. 제품 디자인도 원 드롭 레이디라는 제품명답게 화이트 톤의 사각용기로 우아하고 감각적입니다. 또 재활용이 가능한 유리 용기로 환경에 미치는 영향도 고려했습니다. 제품은 우수 화장품 제조시설 인증을 획득한 제조사에서 제조하고 있습니다.”

치읓치읓은 원 드롭 레이디(One Drop Lady)에 이어 건강하게 남성 Y존 체취를 케어하는 제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이 대표는 “치읓치읓은 천연 성분의 기능성 체취 케어 브랜드”라며 “구강용 체취 제품을 비롯해 평생 건강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설립일 : 2022년 10월
주요사업 : 천연 성분의 기능성 체취 케어 제품 개발, 판매
성과 : 2022년 수원대학교 예비창업패키지 선정, 원 드롭 레이디(One Drop Lady) 개발 런칭


jinho2323@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